얼마 전 저는 이사를 했어요. 서울에 상경한 뒤로 벌써 네 번째 자취방인데, 정말 좋아하는 동네로 이사를 오게 되어 오래오래 살고 싶은 마음입니다. 이사와 함께 찾아온 변화 중 하나는, 가스레인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거예요. 그동안 살았던 자취방에는 모두 하이라이트가 옵션으로 있었는데요. 하이라이트는 열원도 작고 제대로 된 화력🔥을 내기가 어려웠어요. 특히 고기를 구울 때 정말 맛이 없었던...😅 장점도 많지만 단점이 더 크게 느껴졌던 하이라이트라 새로운 집의 가스레인지가 너무 반가웠습니다!
이사 후 가스레인지로 조리할, 첫 밀키트로 선택한 제품은 바로 ‘물닭갈비’입니다. 이 제품을 고르니 미쉬울랭 가이드 에디터들도 ”닭갈비인데... 물...?“이라며 생소하다는 반응을 보였는데요. 님은 물닭갈비라는 요리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? 물닭갈비는 강원도 태백 지역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진 음식으로, 태백 지역의 광부들이 고된 육체노동 후 즐겨먹던 국물 요리라고 해요. 고기를 즐겨 먹었지만 소고기의 가격은 부담스러웠던 광부들이 육수에 고기와 야채를 넣어 밥까지 볶아 먹는 푸짐한 가성비 요리였다고 합니다.
자세한 소개는 이어지는 레터에서 맛나보시죠!
*오타 정정: 2,800원 > 28,000원
이번 브랜드는요...🔍
✔️ '성원닭갈비'는 인천에 위치한 물닭갈비 전문점으로, 무려 30년이 넘은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고 해요. 어릴 때부터 먹던 맛인데 밀키트로도 똑같은 맛을 경험했다는 분, 멀리 이사해서 아쉬웠는데 밀키트가 나와서 반갑다는 분 등 좋은 리뷰가 많아서 구매하게 됐어요.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물닭갈비와 철판닭갈비 2종의 제품만 판매하고 있지만, 사이즈 옵션이 2인분에서 5인분까지 다양하고 매운맛도 순한맛과 보통매운맛 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. 당면/떡/라면/우동/쫄면 사리도 저렴한 가격에 옵션으로 제공되어서 추가사리도 편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.
링크를 누르면 성원닭갈비 인스타로 이동해요!
재료 구성 4.5점 ★★★★☆
➕ 전체적인 재료가 정말 푸짐해요. 특히 야채와 육수!
➕ 육수는 별도로 물을 넣고 조절을 할 필요 없이, 제공된 육수로만 끓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. 직접 물 조절을 하다가 맛이 안 날 위험은 없겠네요🧘
➕ 역시,,, 국물맛!!! 노릇하게 볶아먹는 철판닭갈비와 비교했을 때 훨씬 담백하고 시원칼칼한 맛이에요. 닭한마리, 닭볶음탕이 떠오르기도 하는 개운함!
➕ 뼈가 붙어 있는 고기를 발라먹는 재미가 있어요🍗 양념에 푹 재워진 고기라, 간도 잘 배었어요.
➕ 동봉된 와사비 간장이 킥입니다! 별 게 안 등어갔지만 집에서 쉽게 흉내내기 어려운 맛집의 소스,,,🙊
➕푹 끓인 보들보들 감자와 말랑말랑 떡이 배까지 든든하게 채워줍니다😉
➖ 물닭갈비만의 특별한 향을 만들어 줄 초록잎 채소가 없는 게 조금 아쉬어요🥬
가성비 4.0점 ★★★★
❓ 표시인분 ㅣ 2인분
❗️ 찐인분 ㅣ 1.8인분
기본으로 제공된 물닭갈비 2인분에, 우동사리 2개 추가해서 먹었더니 한 끼 식사로 딱 맞았습니다. 성인 남자 두 명이 저녁으로 먹었어요. 물 닭갈비만으로는 조금 부족하니 사리2인분 또는 사리1인분+볶음밥으로 마무리하는 걸 추천드려요!
”푸짐하게 한솥 끓여먹을 수 있는 밀키트였습니다. 작은 전골 냄비에 끓이려다 재료가 너무 많아서 집에서 제일 큰 냄비를 한 가득 채워버렸네요. 사실 우동사리와 함께 냉이를 손질하여 추가하려고 했는데요, 재료로 이미 꽉차서 넣지 못했다는 뒷이야기...⭐️ 감자와 대파, 떡까지 푸짐하게 배를 채울 수 있었습니다. 육수와 고기의 맛도 더할 나위 없이 만족! 닭한마리, 닭볶음탕 말고 색다른 닭 전골 요리를 먹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강추인 제품입니다!“